본문 바로가기

사람꿈해몽

맨발로 다니는 꿈 맨발로 걷는 꿈 맨발 꿈해몽 놀라운 비밀

어린시절 여름날 무좀이 생기면 모래사장을 맨발로 다니거나 모래사냥에 발을 말렸던 기억이 납니다. 모래사장을 맨발로 다니면 걷기도 편하고 푹신한 느낌이 좋아 한참 걸어다니기도 했습니다.


또 어린시절 어느날은 친구들이 고무신을 감춰버려 신발을 신고 집으로 돌아갈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맨발로 학교를 이리저리 거닐고 있을때 운동장 한가운데 고무신을 버려두고 친구들이 도망갔던 기억도 새록새록 납니다.







사실 맨발로 돌아다니면 발바닥이 무척이나 아픕니다. 원시시대에는 아마도 맨발로 다녔것 같습니다. 그런데 우리 조상들은 일찍이 짚신이나 나막신을 신었습니다. 그런 형편도 안 되는 사람은 맨발로 다녔던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맨발로 다닌다는 게 참으로 아프고 불편한 것을 생각한다면 신발의 등장은 인류문명을 살찌우고 사람들에 편리함을 안겨준 대단한 것입니다.


모래사장을 맨발로 다니노라면 영화속 한 장면이 떠오릅니다. 그런데 이렇게 맨발로 다니는 모습을 꿈에서 본다면 이 꿈은 무슨 뜻일까요. 맨발의 의미는 꿈에서 어떻게 해석이 되는 것일까요. 맨발꿈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모래사장


맨발로 걷는 꿈

꿈에 내가 맨발로 다니고 있습니다. 이 꿈은 직장에서 이직을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혹은 내 자신이 이직을 원하긴 했지만 이를 적응을 하는데 있어서 걱정하고 있는 상태에 놓인 경우입니다. 만약 내가 사업을 하고 있다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받지 못해서 어려움에 놓여져 있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맨발로 다니는 꿈

맨발로 다닙니다. 그런데 그다지 좋은 모습이 아닙니다. 현실에서 이런 일이 있다면 유쾌한 기분은 아닙니다. 이 꿈은 현재의 위치가 불안한 상태라는 것을 나타내주는 꿈입니다. 특히 맨발로 걷는꿈을 꾸었다면 마음이 불안정 하거나 주변 상황들이 자신과는 불리하게 흘러가는 것을 뜻합니다. 


혹시라도 남녀간에도 서로 바람을 피우게 되거나 다른사람들과의 구설수나 시비가 붙게 되어 고생을 할 수 있으니 평소에 대인관계면에서도 특별히 신경을 써줘야 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서 매사 행동 하나하나를 신중하게 하면서 조심스럽게 행동 하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빨리 걷고 싶어도 빨리 걷지 못하는 꿈해몽

이 꿈은 하려던 일이 뜻대로 되지 않고 계속해서 어려운 상황이 온다는 것임을 말합니다. 물위를 걷는꿈은 사실 말도 안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꿈처럼 현실에서 본인의 실제 능력보다 높은 일들을 해내는 성과를 낸다고 합니다.  맨발로 걷는 꿈은 삶에 대한 걱정과 질병이 찾아 올 것임을 의미 합니다. 얼음 위를 걸어 다니고 있는 꿈은 계획했던 일들이 제대로 됨을 의미 한다고 합니다. 


누군가를 따돌리고 걷는 꿈

이 꿈은 삶에 대한 의욕이 없어지고 질병에 걸릴 것임을 암시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길을 걷다가 걸음을 멈추게 되는 꿈은 자신이 하고 있던 일들이 도중에 멈추게 되고 방해꾼이 나타나게 됨을 의미 합니다. 


수면속에 잠겨서 가만히 있는꿈

현실에서는 산소가 공급되지 않는다면 큰일납니다. 또한 수면속에 깊히 들어가면 수압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오래 견딜수가 없습니다. 만약 그런일이 꿈에서 일어난다면 이 경우 매우 좋은 길몽입니다. 운이 매우 좋아지고, 계획하던 일이 모두 잘 될 것이라고 합니다. 


맨발로뛰는꿈

여러 사람들 앞에서 망신을 당하거나 부탁했던 일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동서분주하게 될 징조입니다. 현재의 생활이 힘겹고 의욕이 상실되어 과거의 즐거웠던 시절로 되돌아가고 싶다는 잠재의식이 표출된 것이기도 합니다.


몽돌위의 맨발


산에서 신발을 분실해 맨발로 헤매는꿈

산에서 신발을 잃어버렸다면 참 난감합니다. 신발을 잃어버려 맨발로 헤매도 있다면 난처해집니다. 이 꿈은 직장을 잃거나, 귀중품을 잃어버리거나, 명예가 실추되거나,

가족 또는 협조자와 헤어져 삶의 방향을 잃어버리고 좌절하게 될 흉몽입니다.


길을 걷는 꿈

길을 걷는꿈은 두가지 의미로 해몽할 수 있는데요 정거장 또는 휴게소 등이 나타나서 현재 지나가는 진로를 정확하게 알 수 있게 되어 성공하게 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정거장 또는 휴게소가 없고 사막과 같은 길을 걷고 있었다면 불안한 마음에 정신적으로도 고통을 많이 받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꿈에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길을 걸으셨는지가 중요합니다.


맨발로 걷는꿈

이 꿈은 현재의 삶에 큰 회의를 느끼고 '내가 왜 사는 것인가'라는 생각을 할 때 꿈으로 표현되는 것입니다. 또한 건강이 안 좋아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거침없이 큰 도로를 걷는 꿈

큰 도로를 걸어갑니다. 거침없이 도로를 걷습니다. 이 꿈은 좋은 운세를 만날 수 있는 징조입니다. 운세가 좋다고 아무런 노력도 없는데 성공한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꿈을 꾸었다면 평소보다 더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넓은 길을 유유히 걷는꿈

이 꿈은 출세를 의미하는 꿈으로 사업이 크게 번창하고 좋은 일들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꿈입니다. 


길을 걷다가 멈추게 된 꿈

길을 걷습니다. 길을 걷다가 멈춥니다. 이꿈은 추진 중인 일에 잠시 정체기가 올 수 있다는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도로를 걷는 꿈은 질병을 찾아 오는 것을 의미 합니다. 건강검진상 그 기운이 하락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모래사장 걷는 모습


물위를 걷는 꿈

물위를 걷는꿈은 자신이 원하는 소원들을 이루게 되어 기쁨을 가지게 되는 의미 입니다 물위를걷는꿈 같은 경우 부지런하게 노력해서 목표했던 바를 이루게 되는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이 꿈은 자신이 하고자 했던 일들이 잘 진행되고 성공하여 성취감을 만끽하게 되는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맡은 임무를 성실이 완수해서 좋은 결과가 나오도록 하세요


손잡고 걸어가는꿈

꿈에 손을 잡고 걸어가고 있습니다. 이 꿈은 대인관계가 원만해지는 꿈입니다 손을 잡고 걸어가는 꿈 을 꾸었다면 모든 일들이 문제없이 술술 진행되고 인간관계가 더욱더 좋아지는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사랑하는 사람이나 약혼관계의 배우자가 있다면 결혼까지 이르게 되거나 더욱 더 가까운 관계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애인 또는 친구와 걸어가는꿈

좋은 사람과 반가운 만남이 있을 꿈입니다 친구 또는 애인과 걸어가는 꿈 을 꾸었다면 친한사람과 낭만이 살아있는 문화 공간에서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차를 통해 출장을 가게 되는 의미가 있습니다. 기분전환을 해서 마음이 서로 통하는 사람과 여행을 가게 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휴일이나 노는날 기분전환을 위해서 좋아하는 사람과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들을 한번에 털어버리도록 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빨리 걷고 싶지만 빨리 걷지 못하는꿈

이 꿈은 남에게 꼭 필요한 부탁을 하지만 부탁을 들어주지 않을 것을 의미하고 그로 인하여 상황이 안 좋아질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좁은 공간을 계속 이리저리 왔다갔다하면서 걷는꿈

이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일들이 더 이상 진전이 없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길을 걷던중 걸음을 멈추는꿈

이 꿈은 현실에서 자신이 원하고자 하는데로 이루워지지 않고 답답하게 일이 진행되거나 일이 중지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걷다가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일을 그만두고 새로운 일을 시작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다른사람을 따돌리고 걷는꿈

이 꿈은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에 흥미를 잃게 되고 모든것이 귀찮아질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건강이 안 좋아질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한쪽 방향으로 끊임없이 걷는꿈

이 꿈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그 상황이 오랫동안 지속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이 되고 있어 근신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그냥 생각없이 길을 걷는꿈

이 꿈은 현실에서 하는 일들이 의미가 없게 느껴지고 건강이 안 좋아질 것을 의미하는꿈입니다. 


목적지가 없이 계속 걷는꿈

이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언제 마무리가 될지 예상할 수 없고 질병이 찾아올 수 있음을 의미하는꿈입니다.


맨발로 뛰어다니는 꿈

맨발로 폴짝폴짝 뛰어다닙니다. 이렇게 맨발로 뛰어다니는 꿈은 내가 지금 현재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고 다른 사람에게 어려운 상황에 대해 도움을 요청을 하지만 도움을 받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맨발로 도망치는꿈

도망을 칩니다. 그런데 맨발로 도망을 치고 있습니다. 이 꿈은 원치않는 사랑을 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그러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그 사랑을 이어갈 가능성이 큽니다. 혹시 이런 상황에 놓여있다면 잘 처신해서 평생 후회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모래와 물위의 맨발


맨발로 뛰다가 넘어지는 꿈

맨발로 뛰다가 내가 그만 넘어지고 맙니다. 이 꿈은 사회생활에서 누군가에게 망신을 당한다는 의미입니다. 또는 진행하고 있는 일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비록 이런 일이 생긴다면 스트레스 받지말고 차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물 위를 걷는 꿈

물위를 걷는다는 것은 결코 일어날 수 없습니다. 현실에서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이 꿈 속에서 생겼다면 같은 현실에서 자신의 실제 능력 보다 더 높은 성과를 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위를 걷는꿈은 자신이 한 노력이나 자신의 능력보다 결과가 너무 좋게 나올 것을 의미하는꿈입니다. 맨발로 걷는 꿈은 삶의 걱정과 질병이 찾오는 것을 의미 합니다. 빨리 걷고 싶어도 빨리 걸을 수 없는 꿈은 자신이 하려고 한 일이 중요 하지 않고 계속 곤란한 닥치게 된다고 합니다.


얼음 위를 걸어가 고 있는 꿈

물위를 걷는꿈은 일반적으로 사람이라면 불가능 하지만, 한번쯤은 걸어보고 싶은 상상속의 현상입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모든 일이 잘 될 것이고 내 자신이 원하는대로 이루어지는 좋은 내용이라고 합니다.


이 꿈은 당초 계획 한 것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 것을 의미 합니다. 출발지 등을 맞댄 채 걷고 있는 꿈은 현재 하는 일을 중단하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을 말합니다. 얼음위를 걷는꿈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고 재미를 느끼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실성한 채로 돌아다니는 꿈

실성 한 채로 돌아다니는 꿈은 꿈을 꾼 사람에게 뭔가 오류가 생겼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재산 피해 또한 생길 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한정 된 공간에서 걷고 있는 꿈은 직장에서 진급 하지 않고 그대로인 상태를 말합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도 큰 진전이 없이 그대로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최근에 생긴 길을 걷는 꿈은 부, 운, 샐러리맨을 의미 합니다. 넓고 좋은 길을 맨발로 걷는 꿈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잘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좋은 일이 많이 생기는 것을 의미 합니다. 슬럼프를 걸어 꿈을 희망 했던 일이 잘못 되었음을 의미 합니다.

 

새로 생긴 길을 걷는꿈

이 꿈은 하는일마다 잘 풀리고 재물운이 크게 따를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맨발로 걷는꿈은 꿈속에서 맨발로 걷고 있다면 자신의 심리상태가 굉장히 깨끗하고 편한 상태임을 뜻한다고 합니다. 


실성해서 걷는꿈

이 꿈은 재물이 빠져나갈 것을 의미하고 현재하고 있는 일에 큰 자질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모래사장의 맨발


구불구불한 길을 걷는꿈, 비탈길을 걷는꿈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일을 맡아 큰 스트레스를 받고 그 일을 실패함으로써 큰 손해를 입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맨발로 걷는 꿈

이 꿈은 주변에 의지할 사람이 없거나 신분을 보장받지 못해 외로운 생활을 하게 될 흉몽입니다. 또한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 역시 주변의 도움을 받지못하고 지지부진해져 정신적인 고통에 시달리게 될 징조이기도 합니다.


맨발로 여기저기 다니는 꿈은 아무리 동서분주하며 노력해도 자신을 도와줄 사람을 만나지 못해 좌절하면서 오랫동안 외로운 생활을 하게 될 흉몽입니다. 만약 결혼적령기인 미혼남녀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자신의 배필을 찾으려고 노력하지만 모두 허사가 되어 오랫동안 자신의 짝을 찾지못할 징조입니다.


맨발이어서 신발을 빌리거나 빌려신는꿈

이 꿈은 어려운 처지에 처해지지만 다른 사람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어려움이나 역경을 무난히 극복하게 될 징조입니다. 신발이 없어서 맨발로 가는꿈은 자신을 지켜주던 가족이나 연인, 친구, 명예, 직장, 재물 등을 잃고 고독하고 외로운 처지에 놓이게 될 흉몽입니다.


한쪽방향으로 끝없이 걷는꿈

이 꿈은 하고자 하는 일이 제대로 되지 않고 계쏙해서 어려운 상황들이 생길 수 있을음 의미 합니다.  길을 그냥 걷고 있는 꿈은 질병이 찾아 올 것임을 의미 한다고 합니다. 건강검진을 받는게 좋다고 합니다. 아무런 목적 없이 걷고 있는 꿈은 질병에 걸릴 것을 의미 한다고 합니다. 







출발지로 다시 걸어 가는 꿈

꿈을 꾸었는데 출발지로 다시 걸어갑니다. 이런 일이 생기면 참 황당합니다. 이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일을 중단하고 새로운 일을 하게 됨을 말합니다. 


실성한 채로 걸어다니는 꿈해몽

이 꿈은 하고 있는 일에 방해꾼과 장애물이 생긴을 의미 합니다. 재물에서 손해 또한 생길 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좁은 공간에서 걷고 있는 꿈

이 꿈은 직장에서는 진급 없이 제자리를 사업을 하시는 분들도 제자리가 됨을 의미 합니다. 새롭게 생긴 길을 걷는꿈은 재물운이 샐길 것임을 의미 합니다. 넓고 좋은 길을 맨발로 걷는 꿈은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들이 다 잘 됨을 의미 한다고 합니다.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는 것을 의미 한다고 합니다. 비탈길을 걷게 되는 꿈은 자신이 그동안 하고자 하던 일들이 제대로 안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꿈은 자신이 평소 간절히 이루거나 원하는 것이 꿈이란 현상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런데 꿈을 꾸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처신하고 노력하고 행동하느냐가 진짜 중요합니다. 좋은 꿈을 꾸었다고 하더라도 아무런 노력을 하지 않으면 결코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비록 흉몽을 꾸었다고 하더라도 부지런히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